휘발유(가솔린)와 경유(디젤)은 같은 듯 다른 듯 한 연료입니다.
자동차에도 휘발유를 사용하는 자동차와 경유를 사용하는 자동차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두 연료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적어 보려고 합니다.
휘발유와 경유의 공통점
- 석유 기반 연료: 휘발유와 디젤은 둘 다 원유에서 파생됩니다. 원유는 가솔린과 디젤을 포함한 다양한 연료를 생산하기 위해 정제됩니다. 휘발유와 경유는 모두 수소와 탄소 원자를 포함하는 유기 화합물인 탄화수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에너지 함량: 휘발유와 경유는 모두 연소 시 에너지를 방출하는 연료입니다. 내연기관용 연료입니다. 이 에너지는 차량에 동력을 공급하는 데 사용되며 갤런당 영국 열량 단위(BTU/gal) 또는 리터당 메가줄(MJ/L)과 같은 부피당 에너지 단위로 측정됩니다. 가솔린과 디젤은 모두 에너지 함량이 높기 때문에 차량에 효과적인 연료입니다.
- 연소 과정: 가솔린과 디젤 연료는 모두 엔진의 연소실에서 점화되어 방출됩니다. 에너지. 가솔린 엔진에서는 연료가 공기와 혼합되어 점화 플러그로 점화되며, 디젤 엔진에서는 연료가 고온 고압으로 압축되어 자연 발화됩니다. 두 가지 유형의 엔진에서 연소 과정은 차량에 동력을 공급하는 데 사용되는 에너지를 방출합니다.
- 탄소 배출: 휘발유와 디젤 연료 모두 연소 시 탄소 배출을 일으켜 기후에 기여합니다. 변화. 탄소 배출은 연소 과정의 부산물이며 연료가 연소될 때 대기로 방출됩니다. 탄소 배출이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줄이기 위해 전기 자동차 또는 바이오 연료와 같은 보다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연료원을 개발하려는 노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 환경 규제: 둘 다 휘발유 및 디젤 연료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환경 규제의 적용을 받습니다. 이러한 규정에는 탄소 배출, 미립자 물질 및 기타 오염 물질에 대한 제한과 더 깨끗한 연소 연료 및 보다 효율적인 엔진에 대한 요구 사항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정부와 산업계는 휘발유와 디젤 연료의 환경적 영향을 줄이는 정책과 기술을 개발하고 구현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휘발유의 특징
가솔린이라고도 하는 휘발유는 내연 기관 차량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연료 유형입니다. 그것은 원유의 고도로 정제된 제품이며 일반적으로 옥탄, 헵탄 및 기타 방향족 및 지방족 화합물을 포함한 탄화수소의 혼합물로 구성됩니다. 휘발유는 다음을 포함하여 널리 사용되는 연료 선택이 되는 여러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1. 가연성: 휘발유는 가연성이 높고 쉽게 발화할 수 있으므로 잠재적으로 위험한 물질입니다. 따라서 취급 및 보관 시 주의가 필요하며, 사용 시 안전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휘발유의 가연성은 화염이나 스파크에 노출되었을 때 발화할 수 있는 온도인 인화점이 낮기 때문입니다. 휘발유의 인화점은 성분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40°C ~ -60°C입니다.
2. 휘발성: 휘발유는 또한 휘발성이 높기 때문에 실온 및 압력에서 빠르게 증발합니다. 이 휘발성으로 인해 휘발유가 기화되어 엔진의 흡기 매니폴드에서 공기와 혼합되어 점화되어 연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휘발유의 높은 휘발성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발되고 분해될 수 있기 때문에 휘발유를 장기간 보관하기 어려울 수 있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휘발유는 일반적으로 증발을 줄이고 저장 중에 안정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첨가제와 혼합됩니다.
3. 옥탄가: 가솔린의 옥탄가는 폭발에 대한 저항성을 측정한 것입니다. 옥탄가가 높은 연료는 폭발에 더 강하므로 고성능 엔진과 높은 압축비에 더 적합합니다. 옥탄가가 낮은 연료는 엔진에서 노킹이나 핑 소리를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엔진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휘발유의 옥탄가는 구성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87~93입니다.
4. 에너지 함량: 휘발유는 높은 차량에 효과적인 연료가 되는 에너지 함량입니다. 휘발유가 엔진의 연소실에서 연소될 때 차량에 동력을 공급하는 데 사용되는 에너지를 방출합니다. 휘발유의 에너지 함량은 갤런당 영국 열량 단위(BTU/gal) 또는 리터당 메가줄(MJ/L)과 같은 부피당 에너지 단위로 측정됩니다. 가솔린의 에너지 함량은 구성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미국의 경우 120,000~130,000 BTU/gal 범위입니다.
5.환경 영향: 가솔린 연소 기후 변화와 대기 오염에 기여하는 이산화탄소 및 기타 유해한 배출물을 생성합니다. 그 결과 전기 자동차나 바이오 연료와 같은 더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연료원을 위해 휘발유 사용을 줄이려는 노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온실 가스 배출 외에도 가솔린 연소는 질소 산화물, 미립자 물질 및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타 오염 물질을 생성합니다. 이러한 환경적 영향을 해결하기 위해 휘발유는 일반적으로 배기 가스를 줄이고 연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첨가제와 혼합됩니다.
요약하면 휘발유는 가연성이 높고 휘발성이 강한 연료입니다. 높은 에너지 함량과 다양한 옥탄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내연 기관이 장착된 차량에 널리 사용되지만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더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대안을 위해 일부 상황에서는 단계적으로 사용이 중단되고 있습니다.
경유의 특징
경유는 디젤 엔진이 장착된 차량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연료 유형입니다. 파라핀, 올레핀 및 나프텐을 포함한 탄화수소로 구성된 석유 기반 연료입니다. 디젤 연료는 다음을 포함하여 차량용으로 많이 선택되는 여러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1.에너지 함량: 디젤 연료는 에너지 함량이 높기 때문에 효과적인 연료가 됩니다. 차량용. 디젤 연료가 엔진의 연소실에서 연소될 때 차량에 동력을 공급하는 데 사용되는 에너지를 방출합니다. 디젤 연료의 에너지 함량은 일반적으로 갤런당 영국 열 단위(BTU/gal) 또는 리터당 메가줄(MJ/L)과 같은 부피당 에너지 단위로 측정됩니다. 미국에서 디젤 연료의 에너지 함량은 일반적으로 125,000~130,000 BTU/gal 범위입니다.
2. 효율성: 디젤 엔진은 일반적으로 가솔린 엔진보다 효율적입니다. 그들은 더 높은 비율의 연료 에너지를 기계 작업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는 디젤 연료가 휘발유보다 에너지 밀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즉, 주어진 부피의 디젤 연료에 더 많은 에너지가 저장됩니다. 결과적으로 디젤 엔진은 휘발유 엔진보다 더 나은 연비를 달성할 수 있으므로 디젤은 대형 차량 및 장거리 운송에 널리 사용됩니다.
3. 낮은 변동성: 디젤 연료 휘발성이 낮아 실온 및 압력에서 빠르게 증발하지 않습니다. 이는 디젤 연료가 휘발유보다 크고 복잡한 탄화수소 분자로 구성되어 기화 가능성이 적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디젤 연료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발 및 분해될 가능성이 적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휘발유보다 저장 및 운송이 더 쉽습니다.
4. 점화 플러그 없음: 디젤 엔진은 대신 압축 점화에 의존하기 때문에 연소실에서 연료-공기 혼합물을 점화하기 위해 점화 플러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디젤 엔진에서는 연소실의 공기가 고온 고압으로 압축되어 디젤 연료가 자연 발화합니다. 이 압축 점화 프로세스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장나거나 마모될 수 있는 점화 플러그나 기타 점화 부품이 없기 때문에 가솔린 엔진보다 디젤 엔진을 더 견고하고 안정적으로 만듭니다.
5. 환경적 영향 : 디젤 엔진은 일반적으로 가솔린 엔진보다 효율적이지만 질소 산화물 및 입자상 물질을 포함하여 유해한 배출물도 더 많이 배출합니다. 그 결과 전기 자동차나 바이오 연료와 같이 더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연료원을 선호하여 디젤 연료의 사용을 줄이려는 노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적 영향 외에도 디젤 연료는 인체 건강에 해로울 수 있는 불쾌한 냄새와 배출물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요약하면 디젤 연료는 에너지 함량이 높고 휘발유보다 효율적이지만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불쾌한 냄새와 배기가스를 배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디젤은 여전히 대형 차량과 장거리 운송 수단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 노력을 통해 미래에 디젤 엔진을 더 깨끗하고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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